[생활팁] 구글페이먼트코리아 유한회사 결제금액 환불방법

구글페이먼트코리아 환불방법

 

인앱 결제? 구독? 비용이 나갔어요...

구글페이먼트코리아 결제 문자

 

해당 포스팅으로 들어오신 분들은 구글 페이먼트에서 결제가 되었다는 문자를 보고 들어 오셨을 겁니다. 

대부분 이러한 문자가 갑자기 오는 경우를 몇 가지 뽑을 수 있습니다.

 

1. 무료기간 사용 종료 후 구독 서비스로 인한 결제 
2. 자녀가 휴대폰으로 앱을 사용하면서 발생한 인앱 결제

 

크게 이렇게 2가지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간제 무료 어플 같은 경우에는 무료 사용 후 비용이 발생하니 어플 이용 과정에서 반드시 결제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읽어주셔야 합니다. 

 

 

 

구독 리스트 확인 및 취소 방법 (결제되기 전 미리 방지하는 방법)

1. 구글 로그인 -> Play 메뉴에 들어갑니다.

구글서비스 종류

2. 좌측 '내 구독' 선택 -> 중앙에 구독되어 있는 리스트 확인 -> 취소하고픈 구독은 관리를 선택해서 '구독 취소' 누름

좌측의 내구독 누름 -> 내 구독 리스트 확인 후 -> 삭제하고픈 구독 관리 클릭
하단의 구독 취소 선택

 

이렇게 구독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고

구독을 결제가 되기 전에 취소해서 결제가 되기 전에 미리 방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미 결제된 금액 환불 요청 방법

1. 계정 -> 주문 내역 선택 -> 주무 내역 리스트에서 취소하고 싶은 항목 문제 신고 선택

1. 좌측 '계정' -> 2. 상단 '주문내역' -> 3. '문제 신고'

 

2. 자신의 내용에 맞는 3번째 또는 4번째 선택

문제 신고 리스트

가족 또는 자녀가 실수로 구매했을 경우 -> 3번
구독에 들어가 있는지 모르고 자동 결제되었을 경우 -> 4번

 

이렇게 신고 후 보통 1~2일 정도면 처리가 되지만 최대 4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혹시나 이렇게 했음에도 처리가 되지 않을 때는

 

고객센터 : 080-234-0051 또는

 

Google Play 고객센터 안내 - Google Play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해당 링크로 방문해서 요청하시면 됩니다.

 

 

 

동일한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게 완전히 방지하는 방법 (결제수단 삭제)

1. 결제 수단 선택 -> 결제 수단 수정 선택 -> 결제 수단을 삭제합니다.

좌측 '결제 수단' -> 중앙 '결제 수단 수정'
결제 수단 삭제

 

위 이미지와 같이 결제 수단을 삭제해서 실수로 인한 결제를 완전히 막을 수 있습니다.

 

 

끝으로...

인앱 결제 문제가 많이 되긴 합니다. 금액이 발생한다는 내용도 잘 안 보이게 쓰여있을 뿐만 아니라 너무나도 쉽게 결제가 원클릭에 이뤄져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결제가 돼버리곤 합니다. 

제가 포스팅에 안내해드린 3가지 방법으로 이러한 불상사를 방지하고 환불이 잘 이뤄지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글페이먼트코리아 환불방법

 

인앱 결제? 구독? 비용이 나갔어요...

구글페이먼트코리아 결제 문자

 

해당 포스팅으로 들어오신 분들은 구글 페이먼트에서 결제가 되었다는 문자를 보고 들어 오셨을 겁니다. 

대부분 이러한 문자가 갑자기 오는 경우를 몇 가지 뽑을 수 있습니다.

 

1. 무료기간 사용 종료 후 구독 서비스로 인한 결제 
2. 자녀가 휴대폰으로 앱을 사용하면서 발생한 인앱 결제

 

크게 이렇게 2가지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간제 무료 어플 같은 경우에는 무료 사용 후 비용이 발생하니 어플 이용 과정에서 반드시 결제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읽어주셔야 합니다. 

 

 

 

구독 리스트 확인 및 취소 방법 (결제되기 전 미리 방지하는 방법)

1. 구글 로그인 -> Play 메뉴에 들어갑니다.

구글서비스 종류

2. 좌측 '내 구독' 선택 -> 중앙에 구독되어 있는 리스트 확인 -> 취소하고픈 구독은 관리를 선택해서 '구독 취소' 누름

좌측의 내구독 누름 -> 내 구독 리스트 확인 후 -> 삭제하고픈 구독 관리 클릭
하단의 구독 취소 선택

 

이렇게 구독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고

구독을 결제가 되기 전에 취소해서 결제가 되기 전에 미리 방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미 결제된 금액 환불 요청 방법

1. 계정 -> 주문 내역 선택 -> 주무 내역 리스트에서 취소하고 싶은 항목 문제 신고 선택

1. 좌측 '계정' -> 2. 상단 '주문내역' -> 3. '문제 신고'

 

2. 자신의 내용에 맞는 3번째 또는 4번째 선택

문제 신고 리스트

가족 또는 자녀가 실수로 구매했을 경우 -> 3번
구독에 들어가 있는지 모르고 자동 결제되었을 경우 -> 4번

 

이렇게 신고 후 보통 1~2일 정도면 처리가 되지만 최대 4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혹시나 이렇게 했음에도 처리가 되지 않을 때는

 

고객센터 : 080-234-0051 또는

 

Google Play 고객센터 안내 - Google Play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해당 링크로 방문해서 요청하시면 됩니다.

 

 

 

동일한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게 완전히 방지하는 방법 (결제수단 삭제)

1. 결제 수단 선택 -> 결제 수단 수정 선택 -> 결제 수단을 삭제합니다.

좌측 '결제 수단' -> 중앙 '결제 수단 수정'
결제 수단 삭제

 

위 이미지와 같이 결제 수단을 삭제해서 실수로 인한 결제를 완전히 막을 수 있습니다.

 

 

끝으로...

인앱 결제 문제가 많이 되긴 합니다. 금액이 발생한다는 내용도 잘 안 보이게 쓰여있을 뿐만 아니라 너무나도 쉽게 결제가 원클릭에 이뤄져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결제가 돼버리곤 합니다. 

제가 포스팅에 안내해드린 3가지 방법으로 이러한 불상사를 방지하고 환불이 잘 이뤄지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