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팁] 구글페이먼트코리아 유한회사 결제금액 환불방법
- 생활정보
- 2020. 12. 2.
인앱 결제? 구독? 비용이 나갔어요...
해당 포스팅으로 들어오신 분들은 구글 페이먼트에서 결제가 되었다는 문자를 보고 들어 오셨을 겁니다.
대부분 이러한 문자가 갑자기 오는 경우를 몇 가지 뽑을 수 있습니다.
1. 무료기간 사용 종료 후 구독 서비스로 인한 결제
2. 자녀가 휴대폰으로 앱을 사용하면서 발생한 인앱 결제
크게 이렇게 2가지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간제 무료 어플 같은 경우에는 무료 사용 후 비용이 발생하니 어플 이용 과정에서 반드시 결제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읽어주셔야 합니다.
구독 리스트 확인 및 취소 방법 (결제되기 전 미리 방지하는 방법)
1. 구글 로그인 -> Play 메뉴에 들어갑니다.
2. 좌측 '내 구독' 선택 -> 중앙에 구독되어 있는 리스트 확인 -> 취소하고픈 구독은 관리를 선택해서 '구독 취소' 누름
이렇게 구독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고
구독을 결제가 되기 전에 취소해서 결제가 되기 전에 미리 방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미 결제된 금액 환불 요청 방법
1. 계정 -> 주문 내역 선택 -> 주무 내역 리스트에서 취소하고 싶은 항목 문제 신고 선택
2. 자신의 내용에 맞는 3번째 또는 4번째 선택
가족 또는 자녀가 실수로 구매했을 경우 -> 3번
구독에 들어가 있는지 모르고 자동 결제되었을 경우 -> 4번
이렇게 신고 후 보통 1~2일 정도면 처리가 되지만 최대 4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혹시나 이렇게 했음에도 처리가 되지 않을 때는
고객센터 : 080-234-0051 또는
해당 링크로 방문해서 요청하시면 됩니다.
동일한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게 완전히 방지하는 방법 (결제수단 삭제)
1. 결제 수단 선택 -> 결제 수단 수정 선택 -> 결제 수단을 삭제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결제 수단을 삭제해서 실수로 인한 결제를 완전히 막을 수 있습니다.
끝으로...
인앱 결제 문제가 많이 되긴 합니다. 금액이 발생한다는 내용도 잘 안 보이게 쓰여있을 뿐만 아니라 너무나도 쉽게 결제가 원클릭에 이뤄져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결제가 돼버리곤 합니다.
제가 포스팅에 안내해드린 3가지 방법으로 이러한 불상사를 방지하고 환불이 잘 이뤄지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테크] 연말정산 - 소득공제형 채권의 허와실 (2) | 2020.12.24 |
---|---|
[재테크] 소득공제용 연금저축 자세히 알아보기 (0) | 2020.12.23 |
[생활팁] 샌드박스(sandboxie) 카카오톡 파일 손상 오류 해결방법 (1) | 2020.12.22 |
[생활팁] 퇴직연금제도 DC형, DB형, 개인형 IRP의 모든것 (비교, 중도인출, 해지, 세액공제) (2) | 2020.12.03 |
쿠팡 파트너스 처음 시작하는 방법!! (0) | 2020.11.14 |
인앱 결제? 구독? 비용이 나갔어요...
해당 포스팅으로 들어오신 분들은 구글 페이먼트에서 결제가 되었다는 문자를 보고 들어 오셨을 겁니다.
대부분 이러한 문자가 갑자기 오는 경우를 몇 가지 뽑을 수 있습니다.
1. 무료기간 사용 종료 후 구독 서비스로 인한 결제
2. 자녀가 휴대폰으로 앱을 사용하면서 발생한 인앱 결제
크게 이렇게 2가지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간제 무료 어플 같은 경우에는 무료 사용 후 비용이 발생하니 어플 이용 과정에서 반드시 결제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읽어주셔야 합니다.
구독 리스트 확인 및 취소 방법 (결제되기 전 미리 방지하는 방법)
1. 구글 로그인 -> Play 메뉴에 들어갑니다.
2. 좌측 '내 구독' 선택 -> 중앙에 구독되어 있는 리스트 확인 -> 취소하고픈 구독은 관리를 선택해서 '구독 취소' 누름
이렇게 구독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고
구독을 결제가 되기 전에 취소해서 결제가 되기 전에 미리 방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미 결제된 금액 환불 요청 방법
1. 계정 -> 주문 내역 선택 -> 주무 내역 리스트에서 취소하고 싶은 항목 문제 신고 선택
2. 자신의 내용에 맞는 3번째 또는 4번째 선택
가족 또는 자녀가 실수로 구매했을 경우 -> 3번
구독에 들어가 있는지 모르고 자동 결제되었을 경우 -> 4번
이렇게 신고 후 보통 1~2일 정도면 처리가 되지만 최대 4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혹시나 이렇게 했음에도 처리가 되지 않을 때는
고객센터 : 080-234-0051 또는
해당 링크로 방문해서 요청하시면 됩니다.
동일한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게 완전히 방지하는 방법 (결제수단 삭제)
1. 결제 수단 선택 -> 결제 수단 수정 선택 -> 결제 수단을 삭제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결제 수단을 삭제해서 실수로 인한 결제를 완전히 막을 수 있습니다.
끝으로...
인앱 결제 문제가 많이 되긴 합니다. 금액이 발생한다는 내용도 잘 안 보이게 쓰여있을 뿐만 아니라 너무나도 쉽게 결제가 원클릭에 이뤄져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결제가 돼버리곤 합니다.
제가 포스팅에 안내해드린 3가지 방법으로 이러한 불상사를 방지하고 환불이 잘 이뤄지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