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 - 20% 이상 대폭 상승! 앞으로 지속될 것인가?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 주가가 하루새 20% 가까이 폭등해 올 들어 최근 이슈였던 하락분을 대거 만회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미국 국채 10년물 금리 안정세와 저가 매수세 유입이 최근 급락한 테슬라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테슬라 20% 상승 원인은 무엇일까요

테슬라 급반등! 이번 추세는 이어질까?

증권가에서는 이번 급반등이 앞으로의 추세를 바꾸는 움직임이 될 것인지, 일시적 현상에 그칠 것인지 이에 대해 의견이 나뉘고 있습니다.

특히 테슬라 주가를 비롯한 미국 기술주들의 밸류에이션 부담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으며, 기술주 주가를 낮추는 변수들이 아직 해소되지 않은 만큼 반등을 논하기에는 아직 이르다는 분석이 많은 상황입니다.

9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테슬라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9.64% 폭등한 673.58달러에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이에 테슬라 주가는 최근 5거래일 연속 하락을 포함해 전고점이었던 883.09달러(1월 26일) 대비 36.2% 급락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은 테슬라, 애플, 페이스북 등 미국 대표 기술주 가운데서도 가장 큰 하락폭입니다.

하지만 주가 폭등으로 600달러선마저 무너졌던 테슬라 주가를 대폭 상승해 그동안의 낙폭을 70% 이상 만회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게다가 이날 뉴욕증시는 애플(4.1%), 페이스북(4.1%), 아마존(3.8%) 등도 4% 안팎의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와 마이크로소프트가 2%대, 구글 모기업 알파벳 역시 1%대로 상승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미 국채 10년물 금리가 안정세로 돌아선 것이 기술주 반등의 원동력이 됐다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전날 1.594%까지 치솟았던 10년 물 국채 금리는 1.538%로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국채 금리가 급격히 오르면서 밸류에이션이 높은 성장주들이 큰 폭의 하락세를 면하지 못하고 있던 모습이었지만, 금리 부담이 줄어든 지금 저가 매수세가 대거 유입되면서 큰 폭의 상승에 성공한 것입니다.

테슬라 주가 급락에 대한 분석

국내 증권가에서 최근 테슬라 주가 급락 이유에 대한 분석으로는

인플레이션 우려, 고평가 논란, 전기차 시장 경쟁 심화, 반도체 부족, 비용 증가 등을 뽑았습니다.

이에 한 연구원은 현 상황에 대해 분석을 내놓았습니다.

폭스바겐, 현대차, 지엠 등 기존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의 전기차 대량생산시대가 시작되면서 테슬라의 전기차 시장 점유율 하락이 나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외관 품질 이슈 지속과 경쟁 심화로 테슬라 독주 체제 마감에 대한 전망도 말했으며, 자율주행 기술 완성 지연에 대하여 밸류에이션 거품 논란도 있다고 분석하였습니다.

테슬라의 미래 가치는?

하지만 이러한 상황속에도 여전히 테슬라가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전기차 수요 성장은 예견된바 시장 참여 업체가 증가하는 건 당연한 현상입니다.

한 업체의 독점 시장점유율(M/S)이 지속된다면 산업으로 성장되기까진 한계가 있고, 특히 자동차는 소비재로 한 업체의 독점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내다봤습니다.

테슬라의 올해 가시화될 시장 진출 모멘텀은 앞으로 오는 2분기에 캘리포니아 메가팩 공장 완공 시작될 거라고 내다봤습니다.

이는 에너지사업 매출 고성장이 있으며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서도 테슬라의 주행거리가 누적 30억 마일에 도달하여 빅데이터 측면에서 현재 가장 앞서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 같은 사유로 테슬라 주가의 중장기 성장 전망은 유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추후에 자동차 업체들에 완전자율주행 서비스를 라이선스 판매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경우 중장기 밸류에이션에 앞으로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상용화된 자율주행 서비스에는 테슬라는 경쟁업체보단 앞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금리 상승세에 증시 변동성 확대에 대해 일시적인 기간 조정일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금리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주가의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음을 생각해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선 견고한 실적 모멘텀이 주가의 하단을 지지해야 하며, 견조한 실적의 기술주 비중은 앞으로 유지하고, 모

멘텀이 큰 경기민감 가치주로 수익률을 창출하는 포트폴리오 구성을 추천합니다.

또한 국채금리가 오를 경우 증시가 흔들리는 건 당연한 현상입니다.

예전 과거사례를 볼 때 금리가 안정화된 이후에는 모두 전고점을 돌파했던 기록이 있습니다.

지금의 금리 상승도 경기회복에 기반해 올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당장 크게 우려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분석도 있습니다.

이번 테슬라 주가의 반등에도 불구하고 당분간 모멘텀이 부재해 금리 상승의 영향에서 자유롭지 못할 것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와 국내 배터리 관련주는 신산업으로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에 급등하였지만 이제는 금리상승세로 인해 높은 밸류에이션에 대한 부담이 생기고 있는 상황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신성장 산업에 대한 기대는 여전히 유효하지만 성장에 대한 신뢰도가 더 확고해지거나, 연준이 정책적으로 금리 상승을 눌러주는 상황이 생기지 않는 이상 금리에 대한 경계는 당분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 주가가 하루새 20% 가까이 폭등해 올 들어 최근 이슈였던 하락분을 대거 만회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미국 국채 10년물 금리 안정세와 저가 매수세 유입이 최근 급락한 테슬라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테슬라 20% 상승 원인은 무엇일까요

테슬라 급반등! 이번 추세는 이어질까?

증권가에서는 이번 급반등이 앞으로의 추세를 바꾸는 움직임이 될 것인지, 일시적 현상에 그칠 것인지 이에 대해 의견이 나뉘고 있습니다.

특히 테슬라 주가를 비롯한 미국 기술주들의 밸류에이션 부담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으며, 기술주 주가를 낮추는 변수들이 아직 해소되지 않은 만큼 반등을 논하기에는 아직 이르다는 분석이 많은 상황입니다.

9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테슬라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9.64% 폭등한 673.58달러에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이에 테슬라 주가는 최근 5거래일 연속 하락을 포함해 전고점이었던 883.09달러(1월 26일) 대비 36.2% 급락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은 테슬라, 애플, 페이스북 등 미국 대표 기술주 가운데서도 가장 큰 하락폭입니다.

하지만 주가 폭등으로 600달러선마저 무너졌던 테슬라 주가를 대폭 상승해 그동안의 낙폭을 70% 이상 만회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게다가 이날 뉴욕증시는 애플(4.1%), 페이스북(4.1%), 아마존(3.8%) 등도 4% 안팎의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와 마이크로소프트가 2%대, 구글 모기업 알파벳 역시 1%대로 상승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미 국채 10년물 금리가 안정세로 돌아선 것이 기술주 반등의 원동력이 됐다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전날 1.594%까지 치솟았던 10년 물 국채 금리는 1.538%로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국채 금리가 급격히 오르면서 밸류에이션이 높은 성장주들이 큰 폭의 하락세를 면하지 못하고 있던 모습이었지만, 금리 부담이 줄어든 지금 저가 매수세가 대거 유입되면서 큰 폭의 상승에 성공한 것입니다.

테슬라 주가 급락에 대한 분석

국내 증권가에서 최근 테슬라 주가 급락 이유에 대한 분석으로는

인플레이션 우려, 고평가 논란, 전기차 시장 경쟁 심화, 반도체 부족, 비용 증가 등을 뽑았습니다.

이에 한 연구원은 현 상황에 대해 분석을 내놓았습니다.

폭스바겐, 현대차, 지엠 등 기존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의 전기차 대량생산시대가 시작되면서 테슬라의 전기차 시장 점유율 하락이 나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외관 품질 이슈 지속과 경쟁 심화로 테슬라 독주 체제 마감에 대한 전망도 말했으며, 자율주행 기술 완성 지연에 대하여 밸류에이션 거품 논란도 있다고 분석하였습니다.

테슬라의 미래 가치는?

하지만 이러한 상황속에도 여전히 테슬라가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전기차 수요 성장은 예견된바 시장 참여 업체가 증가하는 건 당연한 현상입니다.

한 업체의 독점 시장점유율(M/S)이 지속된다면 산업으로 성장되기까진 한계가 있고, 특히 자동차는 소비재로 한 업체의 독점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내다봤습니다.

테슬라의 올해 가시화될 시장 진출 모멘텀은 앞으로 오는 2분기에 캘리포니아 메가팩 공장 완공 시작될 거라고 내다봤습니다.

이는 에너지사업 매출 고성장이 있으며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서도 테슬라의 주행거리가 누적 30억 마일에 도달하여 빅데이터 측면에서 현재 가장 앞서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 같은 사유로 테슬라 주가의 중장기 성장 전망은 유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추후에 자동차 업체들에 완전자율주행 서비스를 라이선스 판매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경우 중장기 밸류에이션에 앞으로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상용화된 자율주행 서비스에는 테슬라는 경쟁업체보단 앞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금리 상승세에 증시 변동성 확대에 대해 일시적인 기간 조정일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금리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주가의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음을 생각해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선 견고한 실적 모멘텀이 주가의 하단을 지지해야 하며, 견조한 실적의 기술주 비중은 앞으로 유지하고, 모

멘텀이 큰 경기민감 가치주로 수익률을 창출하는 포트폴리오 구성을 추천합니다.

또한 국채금리가 오를 경우 증시가 흔들리는 건 당연한 현상입니다.

예전 과거사례를 볼 때 금리가 안정화된 이후에는 모두 전고점을 돌파했던 기록이 있습니다.

지금의 금리 상승도 경기회복에 기반해 올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당장 크게 우려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분석도 있습니다.

이번 테슬라 주가의 반등에도 불구하고 당분간 모멘텀이 부재해 금리 상승의 영향에서 자유롭지 못할 것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와 국내 배터리 관련주는 신산업으로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에 급등하였지만 이제는 금리상승세로 인해 높은 밸류에이션에 대한 부담이 생기고 있는 상황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신성장 산업에 대한 기대는 여전히 유효하지만 성장에 대한 신뢰도가 더 확고해지거나, 연준이 정책적으로 금리 상승을 눌러주는 상황이 생기지 않는 이상 금리에 대한 경계는 당분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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